Unity/TIL

3번째 팀프로젝트 마무리

김차루 2024. 6. 11. 22:00
스파르타 내배캠 38일차 TIL
C1조_ 1조라도 안 보이면

 

 

 

3번째 프로젝트가 마무리됐다. 발표가 첫번째여서 금방 마치고 가벼운 마음으로 발표를 들을 수 있었던 것 같다. 발표를 들으며 마무리 된 프로젝트를 정리해보려고 한다. 

 

 

기획

https://rollingball-coding.tistory.com/59

 

유니티 숙련 팀프로젝트 게임 기획

스파르타 내배캠 33일차 TILC1조_ 1조라도 안 보이면   발제 내용은 항상 기대하게 되는 것 같다. 우리 팀의 경우, 금요일부터 어떤 류의 프로젝트를 베이스로 개발을 해야하는지 궁금해 했던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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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잠긴 문을 풀고 낯선 곳에서 안전하게 탈출하세요.
장르 공포, 퍼즐 
개발환경 Unity 3.17f

 

 

개발 내용

주요 기능 부수적 기능
플레이어 저장 기능
사운드
퍼즐 오브젝트
퀘스트 시작 씬
맵 구성  
인벤토리  

 

 

부수적인 설명

https://github.com/hayoungbin/C13DTeamProject

 

GitHub - hayoungbin/C13DTeamProject

Contribute to hayoungbin/C13DTeamProject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트러블 슈팅

 

 

 

개인 KPT

Keep - 주기적인 소통으로 큰 문제 없이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었다.
- 델리게이트와 이벤트를 활용하여 코드 복잡도를 줄였다.
Problem - 기능 매니저 관리가 약하다.
-  여전히 코드 복잡도가 높다.
Try - SOLID원칙을 배워서 조금씩 적용해야 할 것 같다.
- 좋은 예시를 많이 보고 참고해야 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