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TIL
3번째 팀프로젝트 마무리
김차루
2024. 6. 11. 22:00
스파르타 내배캠 38일차 TIL
C1조_ 1조라도 안 보이면
3번째 프로젝트가 마무리됐다. 발표가 첫번째여서 금방 마치고 가벼운 마음으로 발표를 들을 수 있었던 것 같다. 발표를 들으며 마무리 된 프로젝트를 정리해보려고 한다.
기획
https://rollingball-coding.tistory.com/59
유니티 숙련 팀프로젝트 게임 기획
스파르타 내배캠 33일차 TILC1조_ 1조라도 안 보이면 발제 내용은 항상 기대하게 되는 것 같다. 우리 팀의 경우, 금요일부터 어떤 류의 프로젝트를 베이스로 개발을 해야하는지 궁금해 했던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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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 잠긴 문을 풀고 낯선 곳에서 안전하게 탈출하세요. |
장르 | 공포, 퍼즐 |
개발환경 | Unity 3.17f |
개발 내용
주요 기능 | 부수적 기능 |
플레이어 | 저장 기능 |
적 | 사운드 |
퍼즐 | 오브젝트 |
퀘스트 | 시작 씬 |
맵 구성 | |
인벤토리 |
부수적인 설명
https://github.com/hayoungbin/C13DTeamProject
GitHub - hayoungbin/C13DTeamProject
Contribute to hayoungbin/C13DTeamProject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트러블 슈팅




개인 KPT
Keep | - 주기적인 소통으로 큰 문제 없이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었다. - 델리게이트와 이벤트를 활용하여 코드 복잡도를 줄였다. |
Problem | - 기능 매니저 관리가 약하다. - 여전히 코드 복잡도가 높다. |
Try | - SOLID원칙을 배워서 조금씩 적용해야 할 것 같다. - 좋은 예시를 많이 보고 참고해야 할 것 같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