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 레트로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이제민 지음)

2.1 메인창
- 씬(Scene) 창 : 게임 월드인 씬을 시각적으로 편집하는 창
- 하이어라키(Hierarchy) 창 : 씬에 존재하는 모든 게임 오브젝트가 나열되는 창
- 인스펙터(Inspector) 창 : 선택한 게임 오브젝트의 정보가 표시되는 창
- 게임(Game) 창 : 플레이어가 실제로 보게 될 화면을 띄우는 창
- 프로젝트(Project) 창 : 프로젝트에 사용할 에셋들이 표시되는 창
- 콘솔(Console) 창 : 로그나 에러가 표시되는 창
2.1.1 인스펙터 창
컴포넌트Component : 오브젝트에 다양한 부품
- 트랜스폼Transform : 3D 공간에서의 위치를 결정
- 메시 필터(Mesh Filter) : 3D 메시 파일을 받아 오브젝트의 외곽선을 지정
- 메시 렌더러(Mesh Renderer) : 메시를 따라 색을 채워 그래픽 외형을 그림
- 박스 콜라이더(Box Collider) : 다른 물체가 부딪칠 수 있는 물리적인 표면 생성
- 리지드바디(Rigidbody) : 물리와 중력
2.1.2 콘솔 창
유니티가 기록(로그)을 남겨 개발자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곳
- 일반 로그(회색) : 일반적인 기록 정보
- 경고 로그(노란색) : 권장할 만한 수정 사항이 존재할 때 표시
- 에러 로그(빨강색) : 잘못된 문법이나 접근 등으로 명령을 실행할 수 없는 문제가 생겼을 때 표시
- Clear : 모든 로그를 지움, 해결되지 않은 코드 문법 에러 로그는 사라짐
- Clear on Play : 씬을 플레이할 때 직전까지 쌓여 있던 모든 로그를 지움
- Clear on Build : 빌드시 직전까지 쌓여 있던 모든 로그를 지움
- Clear on Recompile : 코드가 수정되어 반영될 때 쌓여 있던 모든 로그를 지움
- Collapse : 같은 내용의 로그끼리 보기 쉽게 묶음
- Error Pause : 플레이 도중 에러가 발생하면 씬을 일시 정지
- Editor : 유니티 에디터 외부의 기기로부터 원격 로그를 받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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