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르타 내배캠 면접 대비
확인 문제
using System;
public class Car
{
// 속성
public string Make { get; set; }
public string Model { get; set; }
public int Year { get; set; }
// 메서드
public void DisplayInfo()
{
Console.WriteLine($"Car Make: {Make}, Model: {Model}, Year: {Year}");
}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ar car1 = new Car();
car1.Make = "Genesis";
car1.Model = "G70";
car1.Year = 2020;
car1.DisplayInfo();
Car car2 = new Car();
car2.Make = "Hyundai";
car2.Model = "Sonata";
car2.Year = 2022;
car2.DisplayInfo();
}
}
위 예제 코드에서 Car는 무엇을 나타내나요? car1과 car2는 무엇을 나타내나요?
Car는 클래스로 표현하고 싶은 대상을 추상화하여 대상과 관련된 변수와 메서드를 정의합니다.
car1, car2는 Car 클래스를 이용하여 실체화한 인스턴스입니다.
위 코드에서 Car 클래스에 정의된 메서드를 호출할 때 car1과 car2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Car 클래스는 하나의 틀입니다. 틀에 해당하는 내용을 사용하기 위해서 틀을 이용하여 실제로 존재하는 오브젝트를 찍어내야 합니다.
따라서 Car 클래스의 정보가 담긴 오브젝트를 만들고 그 오브젝트를 이용하여 메서드를 사용하게 됩니다.
위 코드에 어떤 메서드를 추가하고 아래와 같이 사용했습니다.SomeMethod에는 static 한정자가 붙어있을까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Car.SomeMethod();
Static 한정자는 변수, 함수, 클래스를 지정하면 프로그램 내에서 단 한 개만 존재함을 의미합니다. 이것을 Car 클래스 내에서 선언했다면 객체(인스턴스) 단위가 아닌 클래스 단위로 작동하게 되기 때문에 위의 함수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설명 문제
객체란 무엇인가요? 클래스와 어떤 연관이 있나요?
객체는 존재하는 모든 실체를 뜻합니다. 프로그램 상에 정의만 된 청사진인 Class를 통해서 객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생성자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주세요.
생성자는 오브젝트가 생성될 때 어떻게 초기화할지 정의하기 위해 사용하는 특수한 메서드입니다.
생성자의 이름은 클래스의 이름과 같으며 오브젝트가 생성될 때 실행됩니다.
접근제한자란 무엇이며, 각각 어떤 차이가 있는지 비교해서 설명해주세요.
접근 제한자는 클래스 멤버의 공개 여부를 정하는 키워드입니다.
public, private, protected 이렇게 총 3가지를 주로 사용하며
public은 클래스 외부에서 멤버에 접근 가능하게 공개하고
private은 외부에서 접근할 수 없도록 감추는 키워드입니다.
protected는 클래스 내부와 파생 클래스에서만 멤버에 접근 가능하도록 보호하는 키워드입니다.
static 한정자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Static 한정자는 변수, 함수, 클래스를 지정하면 프로그램 내에서 단 한 개만 존재함을 의미합니다. 프로그램의 시작 시점에 메모리에 로드되며 클래스 이름을 통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
실습 문제
[현재까지 생성된 Item의 개수를 추적해보기]
생성자를 통해 아이템을 생성할 때마다, 지금까지 생성된 아이템의 개수를 따로 저장하는 변수를 Item에 만들고 싶습니다.
Item : 아이템의 정보를 저장하는 클래스
using System;
namespace StaticFieldPractice
{
public class Item
{
// TODO: Item의 개수를 저장하는 static 필드 선언 //
// 답
public static
public string Name { get; set; }
// 생성자 함수
public Item(string name)
{
this.Name = name;
// TODO: static 필드 값을 증가시키기 //
// ******************************** //
}
public static int GetItemCount()
{
// 현재까지 생성된 Item 개수를 반환 //
// ******************************** //
}
}
class Program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Item 인스턴스 생성
Item item1 = new Item("Item1");
Item item2 = new Item("Item2");
// 생성된 Item 개수 출력
Console.WriteLine("Total Items Created: " + Item.GetItemCount());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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