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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TIL

[최종 프로젝트] 개발 1주차 트러블 슈팅

by 김차루 2024. 7. 15.
 
 
 

 

 

팝업 UI 재생성 시, 사이즈 변경

버그 화면

캔버스 생성 시, 캔버스 스케일러를 포함시키고 referenceResolution을 (1920, 1080)으로 지정하여 수정하였다. 

아마도 기존  UI는 1280, 760을 기준으로 만들었고 UI 간의 비율이 달라서 생긴 오류였던 것 같다.

수정 코드

아무래도 맞았던 것 같다. UI를 적용하면서 해상도에 대응하도록 UX를 수정했더니 다시 문제가 되지 않았다. 

 

 

상점 로직 UI에 적용 때 문제

버그 화면

다시 뽑기 버튼을 눌렸을 때만 랜덤으로 돌아가야 하는데 팝업을 닫았다가 열면 랜덤으로 변경된다. 팝업을 열 때마다 게임 오브젝트를 삭제하고 새로 생성하느라 로직이 꼬인 것 같다.

수정 코드

리팩토링 전엔 임시로 사용할 리스트를 추가했고 이 리스트에 저장할 데이터는 UI_Manager에서 관리하도록 했다. 프로젝트가 어느정도 완성되고 리팩토링할 때 한 코드에서 해결하고 DataManager에 저장될 수 있도록 해야할 것 같다. 

 

 

작업 현황

GUI가 많이 쓰이고 보이는 장비맵 쪽은 예외처리와 데이터 연결만 남은 것 같다. 디자인 같은 부분은 에셋에서 최대한 사용한 것 같은데 썩 마음에 들지 않는다. 팀원들은 좋고 괜찮아 보인다고 하니 혼자 조금 더 고민 해봐야겠다.  

작업 화면

추가 작업

  1. 아이템 등급 별 프레임 변경
  2. 지도에 마커 생성
  3. 애니메이션 및 코루틴 적용으로 생동감 살리기
  4. 예외처리(ex. 장비 없는 섹션 강화 버튼 막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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