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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TIL

내용 없는 TIL

by 김차루 2024. 4. 18.
스파르타 내배캠 4일차 TIL
👊 c1조_시작이 반이다! 

 

 

TIL

  오늘 오전은 최종적으로 프로젝트를 합치며 보냈다. 무려 4시간 동안... 문제는 명료했다. 같은 씬에서 여러 사람이 개발을 진행하니 머지할 때마다 충돌이 나는 것이었다. 별 다른 방법이 없기에 결국 가장 원시적인 방법을 택했다. 한 사람이 작업본을 올리면 그 작업본을 받아 작업하는 방식으로 릴레이 옮기기 끝에 우리는 최종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었다. 

 

  돌아가는 기능은 그럴싸했으나 수정할 부분이 산더미였다. 추가 못한 이미지에 대한 네이밍, 배열에 넣기, 디자인 수정, 게임 타임 설정을 하고 나니 개발은 마무리가 됐다. 점심을 먹고 온 후, 발표 준비에 대한 역할 분배를 하고 발표 자료를 다 같이 적어 갔다. 발표 자체가 너무 오랜만이라 ppt 형식도 다 까먹고 디자인도 나오지 않아 말없이 팀원들을 따랐다. 그래도 플로우차트를 만들어본 팀원, 발표가 익숙한 팀원 등등 각각 맡은 역할을 잘하는 사람들이 모여서 든든했다. 

 

  그렇게 해서 내배캠 Unity 4,5기 첫 번째 프로젝트가 끝났다. '미니프로젝트'라고 해서 가볍게 임할 수도 있었겠지만, 참여한 모든 팀원이 열심히 따라와 준 것 같아 감사하다. 첫 프로젝트를 디딤돌 삼아 더 열심히 해볼 생각이다! 

 

https://github.com/rlarhdal/HalfDone

 

GitHub - rlarhdal/HalfDone

Contribute to rlarhdal/HalfDone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https://www.youtube.com/watch?v=HI60LFy06dk

 

+추가 코드

  어제 TIL의 조건 별 해금에서 이어지는 글이다. 

  처음에는 조건을 GameManager.cs의 cardCnt = 0일 때로 작성했다. 하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그렇게 되면 Easy모드를 성공 했을 때 Normal모드와 Hard모드가 동시에 깨지는 형태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고안 끝에 GameManager.cs에 isPlayed라는 bool 타입 변수를 두고 Normal모드가 플레이될 때 isPlayed를 true로 변경하여

GameManager.instance.isPlayed == true && isAchive && PlayerPrefs.GetInt(achive.ToString()) == 0

  Hard모드 해금에 위와 같은 조건을 추가했다. 이로써 Normal과 Hard 모드를 구분하여 해금될 수 있게 되었다. 

 

마무리하며

  오늘의 마무리하며는 없다! 오늘이 곧 1주를 돌아보는 날이었기에 이 TIL 전문이 마무리하기를 대신할 수 있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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