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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TIL

개인 과제 작업_TextRPG

by 김차루 2024. 4. 24.
스파르타 내배캠 8일차 TIL
C2조_💖 코딩(인줄 알았지 하드코딩 이지롱)

 

 

    서론도 없이 바로 코드 캡처 화면을 올려본다. 오늘은... 개인 과제 작업한다고 공부했다기 보단... 자기 성찰, 머리 쥐어뜯기, 삽질하기만 해서 할 얘기가 많이 없다.

 

작업 내용

foreach문 vs for문

    foreach문과 for문 내용은 같은 구현을 위한 것이다. List를 불러와야 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foreach가 맞긴 하지만 반복문 아래에서 비교를 위해 index가 필요해졌다. 하지만 foreach는 index를 제공하지 않는다. 필요하다면 foreach문 밖에서 int i = 0;로 선언하고 리스트를 돌 때마다 i++를 해줘야 한다. 그래서 for문을 넣어서 비교해 봤다. 딱 봐도 길어지고 지저분해지는 코드...  선언vs불러오기.불러오기 중에서 어떤게 효율적인지(크게차이없겠지) 모르겠지만 내가 구상한 것처럼 돌아가기 때문에 비둘기 날아가는 짤처럼 보기로 했다.

 

클래스 나누기

    오늘 한 것 중에 가장 잘한 일. 남들에게는 별것 아니겠지만 나에겐 꽤 힘든 일이었다. 클래스와 객체, 상속, 오버라이딩 등등 아직 개념이 부족해서 그런 것 같다. c# 클래스 구조를 익히는 시간이라 시간도 많이 잡아먹고 애도 먹었지만, 오늘 같은 기회가 있어서 c# 프로젝트를 제대로 맛볼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마무리하며

    필수요구사항은 다 구현했다. 내일 제출 시간 전까지 선택요구사항 내용에서 구현할 수 있는 것을 추려서 구현할 예정이다. 오늘보단 내일 오류가 많을 것 같다... 오류를 접하기 전에(아침에) 깨끗한 머리 상태로 ERD와 기술요소 정리를 해서 파일화 하고 제출 전에 READ.MD를 작성해서 올려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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